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공인인증서 안보일때 최후의 방법을 찾았다!.
    트렌드&Trend/※IT NEWS 2017. 8. 9. 22:04
    반응형

    똘망이가 입원을 하고 보험금 청구를 하기위해 알아보던 중

    인터넷 접수란 게 있다는 걸 알게됐어요.

    허나 진실은..현대해상 어린이 보험은 엄마인 내가 인터넷 접수가

    되지만라이나보험은 엄마라도 자녀보험 청구는 팩스로만

    접수할 수 있다는 거..

    라이나생명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가 안뜬다며

    나의 피같은 시간을 2시간이나 버리게됐다는거ㅠㅠ

    아래쪽에 최후의 방법 있어요~~

    1. 라이나 생명에서 알랴준 윈도우 10 컴퓨터에 저장된 공인인증서 안보일때(안보임)

    <컴퓨터를 좀 할 줄 안다면 아래 내용처럼직접 하셔요.. >


    간혹 일부 윈도우10 사용자에게 컴퓨터에 저장된 공인인증서가 안보일 때가 있으니

    이 경우 아래와 같이 조치하라고 합니다.

    1. 공인인증서 저장 폴더 열기
    윈도우 탐색기를 열어 아래 폴더로 이동한다.
    C:\Users\윈도우로그인계정\AppData

    (유새댁진심: 아무리 검색해도 안나옴;;; 내가 직접 c 드라이브 들어갔었음;;;)

    '숨김항목'옵션 체크
    윈도우탐색기의 보기탭을 클릭하여 '숨김항목'을 체크한다.

    (유새댁 진심 : 숨김항목까지는 찾았는데 왜 내가 보는 목록이랑 당신이 펼쳐준 목록이 다르오ㅠㅠ)

    공인인증서 폴더 및 파일을 복사한다.
    [복사대상폴더] C:\Users\윈도우로그인계정\AppData\LocaILow\NPKI

    (유새댁진심 : 어케어케해서 NPKI찾아서 복사했음)

    아래 경로 아래에 복사한 폴더 (NPKI) 및 파일을 붙여넣습니다.

    C:\Program files(x86)\NPKI 혹은 C:\Program files\NPKI

    이렇게도 안되면..아래보세요.


    2. 이니텍 고객센터 (1644-5040) 원격으로 문의하기

    공인인증서 관련해서 문의할 수 있는 고객센터인가..

    "여차저차여차저차 안나와요."

    "아 그건 공인인증서를 인식을 못하는 겁니다. 

    이건 원격으로 가능한데요. 제가 안내해드린 주소를 주소창에 넣으세요."

    주소창이 나왔다.

    몇번 클릭했더니 상담사가 불러주는 인증번호를 누르란다. 불러줬다.

    내 인터넷이 이상한지 접속이 안되서 크롬으로 다시실행~

    대박..

    이게 바로 원격이구나!!

    상담사도 검색했을 때 안나오니 아주 빠르게 나의 컴퓨터를

     이리저리 하더니 복사하고 붙혀넣기 완료!!

    대박..정말 무서울정도였다.

    "다시한번 로그인해보시겠습니까."

    "되요!!!"

    난 진짜 솔직한 심정으로 마지막에 물어보았다.

    원격조종까지 했는데..

    "혹시 이거 돈나와요?"

    "네?"

    "지금 원격조종한거 돈내야하는 거 아니죠?"

    "네;;"

    휴..

    상담사에게 이런거 첨 물어보는 질문이었나보다.ㅋㅋㅋ

    무튼!!

    컴맹인 나는 윈도우10 공인인증서가 안보임, 안보이는 건으로

    원격조종당해서(?) 최후 해결완료!!!

    문자로 상담사 만족도가 왔다.

    최고점을 찍어줬다.ㅋㅋㅋ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