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금어기 풀린 숫꽃게는 엄지척~꽃게찜 만들기
    달콤살콤 리뷰/※COOK※ 2017. 8. 30. 01:39
    반응형

    아..

    똘망이가 태어나지 않았을 적..8월에는..

    토방님이랑 수산시장에 가서 활꽃게를 직접 구매하고

    근처 식당에서 꽃게찜을 사먹었었지...

    인터넷으로 꽃게를 사서 쪄먹는 것보다는 훠~얼씬 비싸긴 했지만.

    그게 또 분위기니까.ㅋㅋ

    시장에서 꽃게사고 근처 식당에서 바로 먹는 장면을 보고자 하신다면

    아래 가락시장 방문했던 글을 클릭해서 보세요~

    그리고 꼭 돌아오셔야 해요~~

     

     

    가락시장에서는 꽃게 6마리를 35,000원에,

    식당 25,000원 6만원이 들었는데요.

    이제는 이러면 안되지 않을까..

    솔직히 애데리고 가서 먹을 용기도 안나구요.ㅋㅋ

    인터넷 핫딜로 총 8마리 숫꽃게 27,000원으로 구매했습니다.

    활꽃게일경우 배송과정에서 다리훼손되거나 스트레스로 훼손이 많다고 해요.

    갓 잡은 꽃게를 급냉했다는 꽃게를 구매했음.

    4마리에 14,000원, 8마리 28,000원. 쿠폰-1000원해서 27,000원구매!!

    금액적으로는 훨~~씬 저렴하죠. 약간의 노동이 필요..하긴 하지만요ㅠㅠ'

     

    8월경 꽃게를 샀는데 속이 비고 살이 없는 이유 대부분이

    암꽃게를 구매해서 그렇다고 해요~

    왜냐!

    암꽃게는 대략 8월중 산란기입니다.

    8월이 금어기가 되는 이유기도 하지요.

    산란한 암꽃게는 알도 빠지고 살도 빠지게 된다고 합니다.

    꽃게를 샀는데 살이 없는 경우는 금어기 전, 후에 잡힌

    암꽃게일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유새댁은 숫꽃게이면서 급냉동꽃게 구매!!

    꽃게 손질하기...이게 참 어려울 줄 알았는데요.

    칫솔로 몸 때밀드시 구석구석 씻어주기만 하면됩니다.

    꽃게를 통째로 사용하는 요리라면요~

    유새댁표 꽃게찜 만드는 법!!

    찜기..이딴거 없습니다.

    그냥 큰 냄비에 찜받침 넣고~

    미림+물넣었죠

    어떤분들은 된장도 넣던데..

    미림이나 소주만 넣어도 되겠더라구요~

    저는 꽃게의 본맛을 사랑해서..된장맛이 뵐까봐ㅠㅠ

    배 보이게 뒤집어서 쪄야합니다~

    15분 강불로 쪘습니다.

     15분 꼭 안지켜도

    꽃게를 찌다보면 진짜 꽃게향이 확~~

    꽃게향이 많이 나고, 한참 기다리면 꽃게향이 나지 않습니다.

    그때가 한 10분정도가 지나가는 것 같습니다.

    저는 다리는 다 잘라냈어요. 큰 다리는 2개만 넣어봤구요.

    왜냐면...

     

    된장찌개를 끓일 때 감칠마나는 육수로

    꽃게 다리를 써야하기 때문이죠~

    꽃게다리는 살이 별로 많이 없으니까요~

    그냥 버리기도 아깝고~

    된장찌개 육수로 그뤠잇!

    징짜 맛나요~감칠맛이 아주~~

     

    키야~~

    아주 명작 그림입니다ㅠㅠ

    어리석게도 4마리만 쪘습니다.

    너무 어리석었습니다.

    토방님이 꽃게 귀신인 걸 깜빡.ㅋㅋ

    8마리 다 쪘어야 했나.ㅋㅋ

    그 깔끔한 남자가 손으로 마구마구 꽃게를 뜯는게 전혀 상상 안됨.

    비린내를 그렇게 싫어하는 사람이 다행히 잘먹으니 뿌듯~

    4마리로 아들과 마누라와 아빠가 먹기는 적다.ㅋㅋㅋ

    1마리는 손질해서 아래처럼...

    꽃게라면 끓여먹었어요~

    꽃게향이 화~~악 나진않았어요.ㅋㅋ

    꽃게착향료가 필요한가;;;;

    라면스프의 맛이 너무 강했나봐요.ㅋㅋ

    그렇게 꽃게 5마리를 다 먹고.

    다다음날.

    일끝나고 온 토방님.

    냉동실에 있는 새우와 꽃게를 꺼내 다시 한 번 꽃게라면 아니지 꽃게 새우라면 끓이기.

    징짜 대박.

    똑같은 라면이었는데 감칠맛과 맛있음이 폭발함.

    꽃게라면 끓일때는 새우와 함께.ㅋㅋ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