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4개월, 25개월, 26개월 세살 유아 놀이
    유새댁은 못말려~/※똘망이는 못말려※ 2017. 9. 12. 13:33
    반응형

     

    첫돌이 지날 때부터 조금 엄마인 저에게 여유가 생기더니

    이제 두돌이 지나니 더욱더 노는 법이 업그레이드가 되면서 잘노네요~

    "앉어, 앉어"

    하면서 저를 굳이 본인이 노는 곳 옆에 꼭 앉으라고 하는게

    흠이라면 흠입니다ㅠㅠ

    요번 포스팅은 그동안 똘망이가 얼집이랑 집에서 어떻게 놀았는지

    정리하는 포스팅이라고 보면 될 것 같아요~

    우선 똘망이는 얼집에서 인정한 소근육활용 1등인지라.ㅋㅋ

    블록놀이를 참 많이 합니다.

    돌이 지났을 때부터 손으로 하는 놀이를 참 좋아합니다.

    뽀로로 에서 뽀로로와 크롱이 블록쌓기를 많이 하는데

    그 화면이 나오면 더욱 좋아해요~

    같은 취미라 좋다는 걸까요.ㅋㅋ

    원목블록으로는 참 다양하게 놀이를 합니다.

    애플비 전집살 때 함께 있었던 상품인데요.

    원목블록 참 좋은듯해요.ㅋㅋ

    재질뭐 이런거 말고 우리 똘망이한테 참 좋은 장난감이에요~

    쌓기놀이도 잘하고~도미노놀이도 하고~

    올해 3월에 사준 옥스포드 종합블록도 그중 하나지요~

    배도 만들고, 자동차도 만들고, 놀이터도 만들고, 시소도 만들고~~

    특히나 아빠와 함께하는 블록놀이를 최고로 좋아합니다!

    오래 놀아주지 못해도 30분만 블록놀이를 해주면

    아빠는 녹초가 되어 넉다운, 현우는 전투력 +100 상승!!!

    두돌이후로 특히나 좋아하는 놀이가 있다면 바로 물놀이입니다~

    저는 캐리비안베이 물놀이만 좋아하는 줄 알았더니..아니더이다.

    자꾸 컵 2개에 물을 넣어서 이리옮기고 저리옮기고.

    바닥에 물 다 쏟고ㅠㅠ

    아휴..

    어린이집 여름방학때는 대놓고 물놀이를 하라고 멍석을 깔아줬지요.

    물닦느라고 팔 빠질뻔 했어요ㅠㅠ

    내년여름에는 미니수영장을 사주려구요ㅠㅠ

    집에서만 놀 수는 없죠?ㅠㅠ

    한계가 있습니다.

    놀이공원이 코앞이라 하더라도

    아직 두돌 지난 아이가 놀기에는 너무나 크고..

    딱 세살 아이들이 많이 오는 곳이 바로 키즈카페입니다~

    세살 아이가 가장 재밌게 놀 수 있는 곳이 바로 키즈카페인 것 같아요~

    항상 엄마와 함께 놀다가 아빠와 처음 갔더니..

    엄마는 찾지도 않네요.

    이번에 또 엄마와 함께 갔는데

    왠걸.

    남의 집 아빠한테 자꾸 가네요

    남의집 딸, 아들과 아빠 사이에 앉아서 왜그렇게 노는지;;;

    민망민망;;;

    아빠와 키즈카페 가고 싶어쪙?

    아빠에게 말하니 바로 키즈카페 같이 간다고 하네요.ㅋㅋ

    벌써 스케치북을 3개나 다 썼네요~

    매일 그리고 놀았다면 스케치북이 엄청 필요했을 텐데요.

    똘망이도 그 삘이 있을때만 놀더라구요~

    크레파스는 당연히 손에 묻지 않는 크레파스죠~

    그런데 그 많던 크레파스 어딨죠???

    24개짜리 크레파스인데..12개만 남았네요.ㅋㅋ

    이것도 애플비 전집에서 받았던 쌓기 블록이에요~

    옛날에는 두돌전에는 블록에 있는 물건, 과일등의 이름만 물어보는 정도였는데

    이제는 막 쌓기도 하고, 본연의 성격으로 잘 노네요~

    가장 중요한 점은!!

    이제는 크기별로 피라미드 형으로 잘 쌓고 있다는!!

    오~~~~

    0

    비눗방울 놀이는 말할 것도 없죠~

    어린이집에서도 비눗방울 놀이를 몇번씩 하더라구요~

    너무너무 좋아한다능~

    욕실에서 많이 하는데 날씨 좋고, 시원할 때는 밖에서도 해요~

    요즘 차가 많아서 거의 안에서 하는 게 많아요

    쉰나쉰나~

    어린이집에서 물감놀이~

    너무 잘놀아서 집에서도 해주려구요

    물감이랑 붓이랑도..

    아 박물관에서도 잘하더라구요

    그림그리는 거 좋아하니까~

    똘망이랑 함께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해봐도 좋을 것 같아요.

    그런데 아직까지는 엄마가 없으면 절대 난리가 나니..

    엄마랑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면 오케이!!

    물감놀이도 너무 좋아하는 아둘~

    꼭 집에서 하자...

    도대체 집 어디서 해야하니ㅠㅠ

    낚시놀이~

    얼집에서는 트니트니 프로그램을 일주일에 2번씩 하는데요.

    선생님들이 와요~

    너무 일찍 일어나서 그 중에 1번은 자느라 못할 때도 많지만..

    그래도 낚시놀이를 좋아했다는 후문~

    헉헉;;

    개월수에 따라 달라지는 것을 보는 건 참 신기한 것 같아요~

    한끝차이로 달라지죠~

    아. SBS 스페셜을 잠깐 봤어요.

    대한민국의 사교육에 대해서..

    그냥 지금 아들을 사랑하는 이마음만. 있다면.

    잘 지켜낼 수 있겠죠?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