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임신 초기증상은?
    트렌드&Trend/※육아상식※ 2017. 9. 17. 23:16
    반응형

    임신을 기다리고 준비하는 사람들은 매달 '임신증상놀이'에 시달리고, 임신을 원하지 않는 그대들은

    혹시나..하는 마음으로 많이 예민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임신 초기 증상이 여성들의 생리전 증후군과 비슷하기 때문에 더욱 헷갈릴 수 있어지요.

    임신 테스트기 두줄 확인 전 이라면, 임신 초기 증상이 어떤 게 있는 지 체크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임신부터 출산까지 작성한 육아일기가 <똘망이는 못말려>라는 카테고리에 있습니다. 하단에 연결해드렸어요^^)

     

     

     

     

     

    임신 초기 증상, 임신 착상 증상 임신 테스트기 사용시기 임신테스트기 두줄

     

    임신 초기 증상 1. 생리주기 변화

     

    - 저는 생리주기가 일정하지 않아서 확임신을 인하기가 정말 힘들었던 증상중에 하나입니다ㅠ

    만약 생리주기가 규칙적인 경우에는 생리 날짜가 예정일보다 일주일 이상 늦어진다면 임신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 참고로 임신테스트기는 관계 후 2주 이후에 사용합니다^^

     여성들이 알고 있듯이 생리는 스트레스 등의 여러가지 요인으로도 생리 일정이 변화될 수 있으니 참고하셔야 합니다.

     

    임신 초기 증상 2. 체온의 변화

     

    - 임신을 기다리는 분들이 항상 하는 방법 중에 몸의 체온을 재는 거죠. 평소보다 체온이 높고 감기에 걸린 것 처럼 으슬으슬 추운 것도

    임신 초기 증상 중에 하나입니다.

    임신을 하면 기초 체온이 내려가지 않고 36.7~37.2도의 미열이 임신 13~14주까지 계속되기 때문입니다.

    저는 몸살이 좀 자주 나서 항상 임신 증상놀이를 하기도 합니다^^

     

    * 이 시기에 약을 먹거나 방사선 검사를 받으면 임신 기간 내에 계속 신경 쓰일 수 있겠죠. 조금 신경서볼까요?

     

    임신 초기 증상 3. 자주 피곤하다

     

    - 피곤함이 정말 하늘을 찌릅니다. 피곤함이 심해져서 짜증도 심해지구요. 잠도 참 많이 잤던것 같습니다.

    초기 임신에는 몸이 쉽게 피로를 느껴서 수면량이 많아 집니다. 임산부의 몸을 보호 하기 위한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하니 걱정하진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갑상선 등 질병을 앓고 있는 경우 피곤함을 심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임신 초기 증상 4. 기미와 주근깨가 두드러진다

     

    - 얼굴, 겨드랑이 등 색소침착이 나타납니다. 정말...저도 완전 끔직했었습니다. 겨..하하하하하

    황체호르몬의 영향으로 멜라닌 색소가 많아져서 생기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임신 초기 증상 5. 아랫배가 땅기고 변비가 생긴다

     

    - 다행히 저는 떵의 자유로움이 심하기 때문에 변비는 없었어요. 너무 많이 나와서 애가 나올까봐 걱정까지 할 정도였죠. 하하^^

    임신을 하면 자궁 크기가 커지고 아랫배가 단단해지는 느낌이 들면서 변비가 생깁니다.

    역시나 황체 호르몬의 영향이군ㅇ. 장운동이 약해지고 자궁이 강하게 장을 압박하기 때문입니다.

     

    임신 초기 증상 6. 유방이 커지고 아프다

     

    - 생리 전 증후군으로 가슴이 커지고 아픈게 많죠. 그래서 더 헷갈릴 수 있습니다. 임신초기에도 이런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이죠.

    유두가 민감해져서 속옷이 닿으면 아프며, 유두나 유륜이 거스름하게 변하기도 하는데 이런 변화를 느끼지 못하는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임신 초기 증상 7. 질 분비물이 많아진다.

     

    아 참고로 질 분비물이 많아지는 건 질염 등 병원치료를 받아야 하는 상황일 수도 있으니 이것도 꼭 참고해주시구요.

    수정란이 자궁에 착상하면 호르몬의 영향으로 자궁의 활동이 활발해지면서 분비물도 많아집니다. 초기의 분비물은 냄새가 없고 끈적한 유백색의 점액으로 가려움증도 없는게 특징입니다.

     

    임신 초기 증상 8. 소변을 자주 본다.

     

    사실 방광염에 걸려도 (저는 습관성 방광염이라ㅠㅠ) 소변을 자주봅니다. 임신을 해도 소변을 자주 보는데요.임신을 하면 자궁을 보호하기 위해 골반 주위로 혈액이 몰리고 그 혈액이 방광을 자극하기 때문입니다. 임신후기가 되면 태아 머리가 방광을 누르면서 다시 소변을 자주 보게 됩니다. 저도 임신 후기 때 카페가면 1시간에 한 번씩 화장실 갔던게 기억나네요ㅠㅠ 그것도 엄청 참았던 건데요ㅠㅠ

     

    임신 초기 증상 9. 입덧

     

    - 입덧은 보통 임신 2개월경에 시작하지만 일찍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는 입덧이 5주때부터 시작됐어요. 먹는 입덧으로 하;;;;

     

     

    임신 초기 증상 10. 임신인 줄 모르고 약을 먹었다면?

     

    사람에 따라 임신인 줄 모르고 감기약 등 약을 복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임신 완전 극초기에 몸살약을 먹었었는데요.

    산부인과 샘에게 물어보고 괜찮다고 해서 그나마 다행이었습니다.아주 똘망한 아들을 잘 낳았습니다. 이렇게 산부인과 의사샘에게 문의하거나

     

    - 보건복지부가 식품의약품 안전처, 제일병원과 함께 운영하는 마더세이프 상담전화 (1588-7309)를 통해서도 임신 중 약물 복용에 대한 긴급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마더세이프 홈페이지(http://www.mothersafe.or.kr/)

     

     

     

     

    반응형

    '트렌드&Trend > ※육아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몽에 대해서 알아봐요~  (0) 2017.09.18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