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제주도 여행 1일차 우도여행(1)- 제주공항에서 우도로 가는 길
    유새댁은 못말려~/※2014 제주도 여행※ 2014. 8. 18. 21:53
    반응형






    제주공항---> 제주시외버스터미널--->  성산항 --->우도






    김포공항에서 제주도로 가는 이스타항공 비행기를 타고 언 1시량 가량

    윙~~날아서 도착한 제주도!!

    (자세한 여행정보는 하단에 있어요~~)







    정말 제주공항에 도착하니 

    '아... 여긴 제주도구나..'하고 생각되더라구요~~

    이런 나무들이 야자수라고 하나요.ㅋㅋ

    굿잡


    정말 슬픈 현실은 ..

    제가 제주공항에서 부터 우도가는 등

    모든 스케줄이 쓰여있는  메모지를 하나도 가지고 않았다는 사실!!


    아자


    그래서 저는 제주공항에 도착해서

    관광안내소에서 물어봤답니다ㅠㅠ

    "우도 어떻게 가요?"










    관광안내소 직원님께서 알랴주셨음.

    100번을 타고 제주시외버스터미널로 고고!

    제주시외버스터미널에서 성산항가는 버스타고 고고!!

    자주오더라구요^^




    100번버스에요!!

    제가 적어논 정보가 없어서 그랬는지.ㅋㅋ

    100번버스타고 제주시외버스터미널까지 얼마나 걸려요?

    하고 물어봤어요.

    ??


    아 자존심상해ㅠㅠ

    왜 기억이 아무것도 나지 않았을까요.ㅋㅋ

    10분정도요~하시더라구요.ㅋㅋ


    메롱






    햇빛이 얼마나 뜨거운지!!!

    이 날씨에 집에 있었다면!! 

    으윽~~~ 끔찍해요.

    제주공항 관광안내소에서 찾은 지도와 버스시간표를 꼭 쥐고 있는 제모습 보이나요?ㅋㅋ





    제주시외버스 터미널입니다!

    생각보다 그렇게 크지는 않더라구요~~







    교통카드 있으면 굳이 성산항까지 가는 표 안끊어도 되요.

    저도 그냥 버스승차해서 신용카드로 성산항 가는 버스 표 결제 했답니다.


    콜미2


    이곳에서 한가지 에피소드가 있었는데요.

    다행히도 버스가 오기까지 15분정도 남았었어요.

    토방이 화장실간다고 해서 보내줬는데 한 8분 남았나?

    버스는 오고 사람들은 엄청 몰리고..걱정이 되더라구요..

    (버스에 사람 엄청 많아요;;; 서서 가는 사람도 봄)

    설마 앉아서 갈까??



    그때 토방이 버스승차장으로 오다가 다시 다른 곳으로 가더라구요.

    흠씬 놀랬죠.

    '어디가지? 또 화장실가나?'

    하고 뒤쫓아갔습니다. 

    이게 왠걸 밖으로 나가는게 아니겠어요?

    "오빠!!!!!!!!!!!!!!!어디가!!!!!!!!"

    토방이 엄청 놀라더라구요.

    본인 뒤 밟았냐며ㅋㅋㅋ

    시간 남았길래 담배사러 갈려고 편의점 갈려고 했다며.ㅋㅋ

    질질 끌고 버스타러 갔습니다.ㅋㅋ

    역시나 사람이 너무 많은거에요. 버스에

    "기사님. 버스 또 언제와요? "

    "50분뒤에 옵니다."

    "언능타자. 서서가더라도."


    버스에 앉는 걸 포기하고 서서갈 생각하고 있었는데

    다행히도 자리가 있더라구요. 

    맨뒤에..

    정말 토할 뻔 했어요ㅠㅠㅠ





    자도자도 끊없는 우도 가는 길입니다.

    정말 깊게 잠을 자다가 일어났는데도 아직도?? 군요.ㅋㅋ

    성산항에 도착하면 

     성산항에서 10분거리라는 우리 펜션형 게스트하우스 '성산포바다향'이 

    짐을 맡기고 우도로 고고 !!


    710번 버스를 타면 성산항 도착지 이름이 꾀나 많이 나옵니다. 

    마지막에 나오는 성산항에서 내리면 되요. 

    딱 봐도 아! 바다다

    하고 느껴지실거에요. 

    항구가 보이니까요~





    숙소에 짐을 맡기고 배타러 가는 길~~

    걸어가다보니 제주올레 1코스 시작지점이라고 나오네요~~




    무거운 짐을 숙소에 맡겼더니 우리 토방은

    룰루랄라~~

    가벼운 발걸음이네요.ㅋㅋ







    성산항 주변 사진이 많이 없는게 안타깝네요.

    우도 사진이 젤 좋죠 뭐.ㅋ







    정말 장난아니죠?

    저는 길 잃는 줄 알았습니다. 

    아마 성수기때라 그런것 같아요.

    가장 중요한 건!!!


    표 끊기전에!!!

     승선신고서를 작성해야 한다는 것!!




    단, 2장을 쓰셔야 해요!!!

    꼭!!!!!!!!!!!

    똑같은 내용으로~~

    왕복 할때 내야 하니까 그렇데요~~






    우도 가는 표를 끊으니 정말 두근두근!!!

    그런데...




    배타고 우도가는 모습이 잠깐 보이실 거에요.

    영상보시구요.ㅋㅋ

    파도가 너무 심해서 멀미할 것 같은 유새댁은 휴대폰 촬영을 놓고 말았습니다ㅠㅠ

    태풍이 다가온다고 하니 파도가 아주 장난아니더라구요.ㅋㅋ

    짧지만 보시면 좋아요.ㅋㅋ

    춘천남이섬 가는 배 타는 거는 저리가라 할 정도로 멋있음돸ㅋ



    슈퍼맨축하2요리



    우도에 도착한 유새댁!!

    10~15분 정도 걸렸구요~~

    파도가 좀 심하게 쳐서 진짜 무서웠어요ㅠㅠ

    우도의 모습 어떤 모습일까요??

    궁금하시다면 다음 이야기에서....



    ??고고메롱하트3






    <제주도 우도여행 소요시간>


    제주공항---> 제주시외버스터미널--->  성산항 --->우도



    제주공항에서 제주시외버스 터미널까지 - 약 10분

                제주시외버스터미널에서 성산항까지 - 약 1시간 10분

                             성산항에서 우도까지 - 약 15분





    <제주도 우도여행 버스 교통편>



    제주공항---> 제주시외버스터미널--->  성산항 --->우도



     제주공항에서 제주시외버스 터미널까지 - 100번 버스

                                           제주시외버스터미널에서 성산항까지 - 710번 버스 (약 50분에 한 번씩)

                                    성산항에서 우도까지 - 배타요~~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