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마트폰 유심 컷팅해서 단말기 변경하기~
    트렌드&Trend/※ 잡다구리 리뷰※ 2017. 9. 26. 01:20
    반응형

     

     

    잘 버텼다! 유새댁! 대단하다 유새댁!!

     

    왜냐구? 이제부터 자세하게 첨부터 썰을 풀어놓겠음!!

     

    유새댁은 기계욕심이 전`~혀 없습니다. 특히나 휴대폰은 더욱...고딩때부터 휴대폰 망가지면 통신사 114로 전화해서

     

    "언니, 공짜폰있나요?"

     

    이 한마디면 친절한 상담사님께서 단말기 변경하는 상담사님께 나를 친히 전달해주었죠.

     

     

     

    졸업 후에는 울 언니가 이벤트 있을 때마다 변경해줬는데 무료지 단말기 대금없이.

     

    이상하게 내가 휴대폰 약정이 끝날 때쯤에는 항상 LG 단말기만 이벤트를 했죠. 그냥 변경해서 썼습니다.

     

    첨에는 그냥 막 사용하다가 LG 휴대폰의 진가를(?) 알기 시작합니다. .

     

    "절대 LG꺼 안쓸꺼임."

     

    통화하다가 전원꺼지고, 그냥 전원꺼지고..하.. 휴대폰은 진짜 삼성인 것 같아요.

     

    삼성 애니콜 고등학교 때 언니가 휴대폰 멀쩡하면 안바꿔준다고. 그래서 일부러 3층에서 던졌는데 안깨졌던거 생각하면 끔직ㅋㅋ

     

    다짐까지 했는데 LG 스타일로,(LG F560, lg g stylo)가 무료 단말기 이벤트로 나왔을 때는 정말 혹했습니다~

     

    진짜 보급폰같지 않아서 더 마음에 들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외관스타일이 완전 삼성 노트였어요. 휴대폰 무지자 막말.ㅋㅋㅋ

     

     

     

    휴대폰을 받고 어플을 다운받는 순간부터 느꼈습니다.  왠지 이상한데...

     

    역시나. 내가 또 미쳤지. 생각했습니다.

     

    세상에... 용량이 8GB입니다;;;

     

    유새댁은 왜 이렇게 무지할까요?. 왜 휴대폰 단말기 사기 전 서치한 번 해보지 않았을까요?

     

    진짜 어플 1개만 다운받아도 용량이 없다고 매일 알림나오고.

     

    사진, 동영상이 갤러리에 조금만있어도 휴대폰이 실행이 안될 정도였습니다.  가뜩이나 똘망이 사진도 많은데ㅠㅠ

     

    사진은 구글 포토에 자동 업로드하는 것으로 타협하였으며  어플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다음, 네이버, 카카오택시,후후만 있었죠.

     

    저장장치를 살 수도 있었으나 굳이..하는 마음이 있었습니다. 그렇게 불편하게 지낸 지 2년이 흐르고..

     

    제가 폰을 좀 험하게 쓰긴 합니다만 스피커 기능이 마지막에는 망가지더라구요. 얼마나 불편한지.

     

     

     

    때마침 토방님께서 갤럭시 노트8을 구입하여.  토방이 이전에 사용하던 노트5는 내 손에 들어온다는 사실이 있었죠!!

     

    유새댁은 아직까지는 기기변경을 하면 위약금이 나오는 상황이라(단말기 대금은 나오지 않았으나 약정기간에 기기변경을 하면 위약금이

     

    나온다고.)

     

    위약금 어쩌지..어쩌지.. 이제 이 휴대폰 못쓰겠는데.. 그때 울 언니가

     

    "유심변경해서 써.그럼되잖아."

     

    맞다. 기기변경을 한게 아니고 그냥 유심을 변경해서 옮기면 되는거다!!!

     

    그런데 아마 유심 사이즈 다를꺼야. 노트5로 들어갈 유심으로 변경해달라고해. 그리고 노트5에 그 변경한

     

    유심을 넣으면 되고.

     

     

     

     

    아하!!

     

     LG 지 스타일로 유심과 갤럭시 노트5 유심은 크기가 차이가 나는 사실!!

     

    큰 유심에서 작은 나노유심으로 변경해야 하는 상황!!

     

    하...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유심커팅이라고 해서 직접 커팅해서 나노사이즈로 만들기도 한다는데...

     

    유심을 자를 때 잘못해서 망한사람들도 많고..나는 그냥 직영 대리점으로 방문해보기로..

     

    사실...대리점에서 유심 컷팅해준다는 글을 본적이 있는데 대리점도 돈벌어먹는 곳인데 그러겠나..유심을 사서 변경하자!!

     

    "그냥 컷팅해드릴께요. 유심사면 그것도 돈인데요."

     

    "감사합니다!!"

     

    맘같아서는 이곳에서 휴대폰 10대라도 팔아주고 싶었다. 정말 작은 서비스가 매출을 만든다는게 맞다.

     

    직원이 참 우리 똘망이처럼 잘생겨서 그런건 절대 아님.ㅋㅋ

     

    유심 커팅을 직접 하려고 검색하여 들어왔다면 동네 직영점에서

     

    유심 커팅 협상하심이 가장 안전한 유심 커팅법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하면서 이상한 펀칭기(?)처럼 생긴걸로 나의 큰 사이즈 유심을 잘랐다. 나노유심으로 변하는 순간이었다.

     

    저게 뭐지??했다

     

    알고보니 요즘에는 유심커터기라는게 있는데 바로 위와 같은 모습이다.

     

    그렇게 유새댁은 드디어 삼성이라는 기업의 휴대폰으로 정말 몇년만에 왔는지..

     

    노트 8은 아니지만 노트 5 그립감도 좋고 사진 화질도 괜찮네요.ㅋㅋ

     

    역시 용량은 엄청나죠.ㅋㅋ 새로운 세계를 겪고 있는 유새댁입니다~

     

    참 유새댁의 한이어린 글이네요.ㅋㅋ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샤합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