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가스레인지고장으로 가스불이 안켜질때
    트렌드&Trend/※TV, 라디오, 영화 리뷰※ 2015. 11. 15. 18:55
    반응형

    유새댁은 이번 9월 전세로 이사왔습니다. 

    굳이 전세를 밝힐 필요가;;;;; 

    있을까 생각하지만 가스레인지에 가스는 나오는데 

    불이 켜지지 않아 정말 힘들었다는

    것을 표현하려면 전.세라는 것이 전제가 되야 하거든요.ㅋㅋ

    전세인데 굳이...내가...어떤 말인지 아시죠??? 고치기 싫은거.ㅋㅋ




    전세인데 이곳에는 

    아주 구닥다리 가스레인지가 옵션으로 있습니다. 

    아주 옛날 모델. 동양**의 '*agic'라는 가스레인지더군요.

    (괜히 뭐라고 할까봐.ㅋㅋ *합니다.ㅋㅋ)







    굳이 있을 필요는 없는데.... 

    뭐 저희는 항상 옵션만 살다가 들어와서 

    가스레인지는 사려고 했는데 옵션으로 되어 있기에 안샀죠.

    그런데 이게 왠일!!!!








    가스레인지에 가스소리는 나는데 불이 안켜진다는....

    어쩌지;;;

    그때 나에게 향초를 켤때 사용했던 캔들라이터가 있어서 

    다행히 불을 켜서 사용했습니다. 

    아니 내가 무슨 쉐프도 아니고 점화기로 가스를 켜냐고!!!!









    교체할까...고칠까...

    심히 고믾이 되는찰나. 

    (성격참..그냥 그렇게 지났네요. 어차피 캔들라이터있응께.ㅋㅋ)

    벌써 3개월이나 지나려고 했죠.

    어느 날, 가스레인지 주변을 정리하다가 

    가스레인지 안쪽이 비춰졌습니다.

    아니 이게 왠일!!

    가스레인지가 엄청 큰 건전지가 있지 뭡니까!!!!!!!!!!!!!!!!!!!!!!!!




    두근,두근,두근

    이건 위험을 무릅쓰고 캔들라이터로 가스를 켜지 않아도 될 것 같다는!

    이 해결될 것 같은 긴장감!!!

    그래도 무서워서 토방님 올 때까지 기다리자.

    토방도 깜짝 놀라는거 있죠?

    그래서 오늘 큰 마트가서 엄청 큰 듀라셀 건전지를 사왔습니다. 




    건전지를 교체한 토방왈

    "된다!!!"

    그것도 차차차차차차차차하는 그 소리알죠?

    불켜지는 점화소리!! 가스레인지 스파크 소리!!!

    원래는 쉬.......................하고 가스새는 소리만 났는데

    차차차차차하고 부싯돌에서 불빛 비치는 소리가 납니다!!

    불이 켜졌어요!!!!




    정말 애기 키우느라 맨날 서비스 전화 한다는 거 안했는데 

    이렇게 간단히 해결될 줄이야!!!


    만약 가스레인지에서 가스소리만 나오고 불이 저절로 켜지지 않는다면 

    가스 뒷편 건전지를 교체해보세요!!! 



    이글을 쓴 뒤 정확히 2개월 뒤...

    저는 AS를 불렀습니다. 

    또 위에 현상이 계속 진행됐거든요.

    집에 아기도 있는데, 괜히 캔들라이터로 가스불 켜다가 혹시나 위험하진 않을까 해서요.


    출장비 15,000원 하고 2만원대로 올수리완료!!

    토방님께서 왜이리 잘되냐며.ㅋㅋ

    무엇인가 연결이 잘 안되었다네요.

    가스레인지 상태도 좋아서 아무리 옛날 모델이라도 더 오래  쓸 수 있떼요.ㅋㅋ

    근데 위의 현상이 오래되면 5만원대의 수리 비용이 들 수도 있데요.

    볼트를 더 높인다나 뭐라나. 그렇게해서 불이 켜지도록 뭘 교체한다는데 

    다행히 저희는 괜찮았어요.


    건전지 교체하고도 계속 그러면 차라리 AS 수리하시고 맘편히 쓰세요. 

    캔들라이트로 켜다가 불이 나에게 확 올 수도 있다네요. 기사님 말씀이.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