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우리아기 1000일 이유식을 부탁해와 삐뽀삐뽀 119 이유식
    트렌드&Trend/※BOOK 리뷰 ※ 2016. 3. 16. 11:44
    반응형




    이유식...정말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이유식.

    난 우리 아들이라면, 

    아니 적어도 너무 많이 먹어서 위궤양까지 오는 바로 유새댁 나의 아들이라면

    엄청 많이 먹을 줄 알았다.

    근데...분유도...이유식도....에효...

    그래도 많은 도움이 되었던 이유식 책을 추천해보겠다. 

    ( 아기를 낳고 나니 책값도 엄청 뛰는 구나ㅠㅠ

    나는 도서정가제 이후에 항상 YES24만 사용중...

    역시 인터넷이 싸다ㅠㅠㅠ

    함 구경해보시길...

    아들 전집도 샀지롱.ㅋㅋ



    참고로 이유식책은 거기서 거기다.

    내가 젤 싫어하는 책 제목은 <아기가 잘먹는 이유식은 따로 있다> 라는 책이다.

    따로 있기는 개뿔. 어차피 초기, 중기, 이유기까지 먹을 수 있는 것은 한계가 있고,

    해줄 수 있는 방법도 제한되어 있는데 무슨...

    내가 왜이리 열받냐 하면 그 책으로 해도 안먹는다고.ㅋㅋㅋ

    아기가 잘먹는 이유식은 따로 없다...가 정답.ㅋㅋ

    그래서 정말 나에게 이유식을 만들때큰  도움을 주었던 2권의 책을 추천하려한다. 




    < 삐뽀삐뽀 119 이유식 > -하정훈의사 저


    .





    # 삐뽀삐뽀 이유식 장점


    이유식을 시작하기 전에 꼭 읽어야 할 필독서같은 책이다. 

    왜 이유식에 소고기와 닭고기를 써야하는지에 대한 자세한 설명,

     왜 권장하지 않는 음식은 그 이유가 무엇인지...

    정말 소아과 의사님께서 강의를 해주는 것 같았다. 

    이유식을 시작하기 전 읽어보면 아이에 대한 이해가 더 좋을 듯. 



    # 삐뽀삐뽀 이유식 단점

     

    이유식 내용은 뒷편부터 나오는데..끓인다...가 끝.. 

    무슨 예기냐면 도대체 얼마나 끓이고 삶아야 하는지 상세하게 안나오는 것.

    솔직히 우리 음식이면 무조건 먹어보고 알겠지만 소중한 우리 아기가 먹는 음식인데 안익으면 어째?

    그리고 재료에 따라 얼마나 삶는지 끓이는지 그 특징이 있는데 그게 없다. 

    그래서 다른 책을 하나 더 마련. 근데 이 책은 하나쯤 있어서 읽어보는 게 좋다!!!




    <우리아기 1000일 이유식을 부탁해> -김영빈 요리연구가 저



    #우리아기 1000일 이유식을 부탁해 장점


    이책은 나도 인터넷으로 찾아보고 득택한 책인데 

    유아식까지의 음식도 다양하게 나와있어서

    굿굿. 상세설명도 굿굿 아래 자세히 설명하겠으~




    연력별로, 개월수 별로 먹을 수 있는 야채와 과일, 육류 등등이 따로 정리해져있어 참고할 수 있어 좋다. 





    김영빈 요리연구가님께서 자녀들에게 이유식을 직접 만들었던 경험을 토대로 제작되서 

    그런지 더 믿음이 간다. 

    이유식을 직접 만들어서 먹였던 엄마의 코멘트들이 달려있어 

    그 마음도이해가 되고, 전문적인 지식은 더 쉽게 와닿는다. 





    앞서 삐뽀삐뽀 119 이유식에서 단점으로 말했던 요리과정은 이책에서는 완전 자세하다. 

    몇분간 삶고 몇분간 데치고 어느정도 잘라야 하고 정말 그책만 보면 이유식 정말 잘 만들 수 있다. 




    아.............

    잘만들면 모하노.ㅋㅋㅋㅋ

    그래도 지금은 아무거나 막 먹이니까 뭐.ㅋㅋㅋ

    이유식 저리꺼져!!!!!!!!!!!!!!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