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서해 가을꽃게를 가락시장에서? 꽃게찜, 꽃게탕 맛보러 가락시장으로 가요~!
    유새댁은 못말려~/※유새댁은 못말려※ 2014. 9. 18. 00:27
    반응형



    유새댁과 함께 꽃게 드실래요?


    -2014.8.31일 여행일기-





    사실...

    시장 탐험을 해 볼 생각은 하지 못했어요.

    시장가면 뭘 사야한다고만 생각했거든요~

    그런데 시장에서 내가 직접 구매한 꽃게를 들고 식당에 가면 

    먹을 수 있다는 회사 동생의 말에 너무 들뜬 상상 나날들!!

    고민 또민!!!


    생각중




    사실...

    가락시장에는 대하를 사러 생각이었거든요?

    대하 소금구이!!!!!!!!!!!! 

    키야~~~~~~~~~~

    그래도 토방이 거절할 수도 있으니까 선택하라고 문자를 보냈음죠

    "꽃게 먹을래? 대하구이 먹을래?"

    "꽃게!!!!!!"

    토방은  대하보다는 꽃게를 선택!!

    뭐 우짤 수 없죠.

    가락시장 데이트를 하려면 꽃게, 

    대하를 먹으려고 하는 제가

    하나를 포기하죠. 뭐..ㅋㅋ

    2개 중 하나 인데 뭐;;;하하



    지금부터 리포터 유새댁이 전하는 가락시장 꽃게 대탐험!!! 


    시작합니다~




    가락시장 수산시장 데이트! 

    아주 간단합니다!

    차 ? 필요없습니다. 

    튼튼한 두 다리 하나라면!!

    지하철 가락시장 역에 내려 2번 출구로 나옵니다. 

    직진하지 말고 뒤돌아 직진하니 바로 저 위의 팻말이 보여요!!!!

    직진 해봅시다!!





    알고봤더니.ㅋ

    가락시장은 1번출구로 나와서 쭉 직진하면 됐었네요.ㅋ

    괜히 2번으로 나와서 뒤돌았음.ㅋㅋ






    이제부터는 채소, 과일 등을 파는 농산물 시장!!

    가락시장의 엄청난 규모에 놀라고 또 놀라고!

    저는 가락시장이 수산시장만 있는 줄 알았거든요?

    서울 촌년인가요;;;

    아니 난 강원도 사람이니까.ㅋ

    강원도 촌년이라 몰랐나봐요.ㅋㅋ






    정말 가락시장 과일은 정말 쵝오더라구요!

    종류도 많고 저렴하기 까지!!

    향도 너무 좋아서 사고 싶었는데 그냥 무게가 좀 나가니까 힘들것 같아서 우선 패스!!

    엄청난 시장의 규모를 사진으로 담을 수 없어서 너무 아쉬워요ㅠㅠ





    어떤 방향으로 저희가 왔는지 모르겠지만ㅋㅋ

    농산물 시장을 지나고 지나면 요런 팻말들이 보인다능~~





    저는 이 강동수산 팻말을 보고 뭐지 했더니.ㅋㅋ

    이제 시작했어요.

    가락시장 수산시장이!!!

    수산시장 들어오기 전부터 농산물 시장으로 눈요기 했더니 또 다시 두근두근!!




    어서 옵쇼!!!

    가락시장 수산물 코너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데이~~







    매의 눈으로 살피는 우리 토방!!

    급하게 뒤쫓아 가다가 체포 완료!!!



    힝~~

    조개 많이 사서 조개찜 해먹고 싶은데ㅠㅠ

    가락시장에는 신선한 조개도 참 많네요!!!

    먹고파ㅠ






    다양한 생선들을 지나고 지나~

    안타까운 대하도 지나ㅠㅠㅠ



    드디어 꽃게밭으로 입성!!!




    완전 이리보고 저리봐도 꽃게!

    신선한 꽃게들이 가득!!

    대게도 있고, 뭐도 있고 뭐도 있고.. 키야~~~





    우리가 당도한 꽃게집입니다!!

    당당하게 사진을 찍겠습니다!!

    <동일수산>입니다.




    꽃게가 워낙 많이 팔리고 바로 들어오다 보니

    상처입은 꽃게들도 있겠죠?

    다 골라내고 계시더라구요~~






    꽃게 얼마에요?

    수산시장 꽃게시세 어떻게 될까?


    솔직히 꽃게 크기에 따라 다르다고 하네요.

    정말 키로에 5천원, 만원인 것도 있고

    15,000원~25000원 정도까지!!

    저희는 키로에 5천원~10,000원 하는 꽃게를 사러 갔는데

    꽃게찜을 먹기에는 살이 적을 것 같아 고민고민!!


    사장님께서 자세히 설명해주셨어요~

    꽃게를 고를 때 살짝 누르면 잘 안들어가는 단단한 꽃게가 좋은 거라고~

    직접 골라주신다고 하셔서 좀 적당히 큰 꽃게 샀어용~~




    장난아니죠?

    저희 6마리 샀어요~~~

    근데 사진이.ㅋㅋ

    왠지.ㅋㅋ

    좀 .ㅋㅋ

    인위적이라.ㅋ

    다시 짠!!











    6마리에 3만 8천원인가 나왔는데

    3만 5천원으로 꽃게값 합의!!


    "사장님~~ 저희 먹고 갈건데~~"

    어딘가로 전화하시더니 식당에서 저희를 데리러 왔어요~~

    가는 길에 물어봤쬬.

    "꽃게라면은 어떻게 먹어요?"

    "꽃게라면이라고 따로는 없고 꽃게탕에 라면 사리로 먹으면 되요~

    그러면 2마리 정도는 꽃게탕으로 드세요~"

    "아~넵 저희는 4마리는 꽃게찜 해주시고 2마리는 꽃게탕 해주세요."

    가는 길에 어떻게 먹을 지 협상을 했습니다.ㅋㅋ








    <1차. 꽃게찜의 추억>



    한 20분?

    가까이 기다렸더니 이렇게 덩어리째!!

    꽃게가 왔어요!!

    와~~~

    당당히

    "가위 좀 주세요!!

    외치긴 했지만ㅠㅠㅠ

    "앗뜨거았뜨거"

    둘다 암것도 못만짐;;;


    슬퍼2감사



    친절한 직원님이 

    "다듬어 드릴까요?"

    그 말한마디에

    "네!!!!"

    ㅋㅋㅋ



    사랑해5사랑해4






    요로코롬 깔끔히 손질 잘해주셨더이다~~

    등딱지 국물을 지켜주셨고~~

    먹기쉽게 토막도 내주시고~~




    요런 살 보이시나요?

    대개보다는 다리 자체의 살은 없겠지만

    그 달큰한 맛이 짱입니다~ 살도 맛았어요~~




    와~~~

    정말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다리 껍지을 쏙 뺏는데 

    요로코롬 살만 쏙~~

    에라이~인심썼다 토방입으로~~





    정말 너무 허겁지겁 먹다보니 몸통 다리는 끝났네요.

    하지만 꽃게찜의 진수는 아직 남았다구요!!








    키야~~너무 너무 맛나요~~

    잉잉ㅠㅠ

    "사장님!! 여기 꽃게탕 언릉 주세요~!~!~!~"



    남친생각







    <2차. 꽃게탕의 갈무리>






    "라면 사리는 어쩌지?"

    "너무 배불러~~여기 꽃게도 다 못먹겠다."

    구래!!!

    탕만 먹자ㅠㅠ

    라면 사리는 아깝지만 나도 배불러ㅠㅠ





    찜과는 또 다른 살결이죠??



    마지막까지 꽃게를 먹고나니

    으~~배부르네요~~





    가락시장 꽃게데이트 총 얼마 들었을까요?

    꽃게 6마리 = 35,000원

                  식당= 약 25,000원 (기본상차림+꽃게찜+꽃게탕까지!!)


    헉 6만원은 들었군요.ㅋㅋ

    대신 저 꽃게를 찌고, 탕으로 먹고, 언제 제가 합니까.ㅋㅋ

    아주 간단하게 데이트가 끝!!!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