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안동 상견례 문화, 풍습!? 으로 유새댁 입 호강합니다요~
    유새댁은 못말려~/※유새댁은 못말려※ 2014. 9. 21. 13:54
    반응형

    망고자르는 법, 망고 먹는 법






    다음  메인에 올려지는 영광이!!!

    감샤합니다ㅠ

    조금 조심스럽네요

    사돈댁에서 정성드려 주신건데

    혹 이런마음이 와전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며느리저희언니 챙겨주셔서 감샤합니다

    덕분에 메인에 올랐네요ㅡㅋ


    -------------------------------------


    울 언니가 안동댁으로 된다네요.ㅋㅋ

    뭐 안동에서 사는건 아니지만.ㅋㅋ

    저는 상견례때 시댁에서 이렇게 많이 보내는 건 처음 알았다능~~

    저는 집에서 막둥이를 보느라 부모님을 안동까지 보내드렸는데

    갔다가 오면서 전화로

    "언릉 나와라 짐이 많다."


    ??


    저는 음식을 싸왔다길래 ,

    상견례 음식을 싸왔나? 

    많이 남았구나..ㅋㅋ

    하고 생각했는데.ㅋ


    하트3


    차에서 내리는게 한두개가 아니라능~~~








    이것들이 안동 상견례 문화라는데...

    며느리한테 주는건가봐요

    블로그 같은데 보니까 받은 사람들이 꽤 있떠라구요.







    안동 상견례때 며느리에게 주는게 다를 수도 있겠지만

    과일 3~4박스+ 안동한우+술

    이런건 동일 한듯~~

    여기에 무슨 버버리 찹쌀떡인가 그거랑 망고 박스랑 홍상인가 

    인삼. 황태인지 명태인지 말린 거.

    가 왔어요.

    무슨 시댁에서 이바지 음식 해주는 것 같았다능~~

    그래도 모두 다 이런 풍습을 하는 건 아니니까요.

    안동 시집가셨는거 이런거 안해주셨다고 섭섭해하시면 앙되요~~


    (감사하게도 이렇게나 많이 보내주셨네요ㅠ)

    신나2





    하루종일 집본 저에게..

    음식을 하사하신 친정님들.ㅋㅋㅋㅋ





    짠~~

    안동한우 하나 놓고 저녁 먹었다능~~

    꽃등심이었어요.

    한덩이였는데 

    저 접시에 두 접시 나오도록 구워서 먹었어요.ㅋㅋ

    안동 한우 정말 맛났어요.ㅋ

    장금이 꺼내서 한번에 구워서 먹었어요.ㅋㅋ










    고기를 너무 많이 먹었는지.ㅋㅋ

    깔끔한 입안을 위해 망고를 먹으려고 유새댁준비.ㅋ

    깜빡하고 망고 사진 안찍었네..

    그림으로 대체~~







    망고를 깎으려고 준비했는데

    의외로 한 손에 안 쥐어 지더라구요.

    망고먹는 법도 검색해야 하는가;;;

    망고 자르는 법이 따로 있나??;;;


    그래서 가운데를 딱...

    가운데를 딱 자르려고 하다가 죽을 뻔함.ㅁㅋㅋ

    망고는 씨가 가로로 위에서 부터 끝까지 있음.ㅋ

    어딜 잘라도 잘라지지 않음.ㅋㅋ

    칼날라갈 뻔 했었죠.ㅋㅋ


    안돼


    그래서 그냥 깎아서 먹었어요.

    망고는..

    우리가 먹어본 통 조림과는 정말 다르긴 하더군요.

    약간 정글의 맛이 나요.ㅋㅋ

    ㅎ하하하.ㅋㅋ

    그리고 토방이랑 저랑 똑같은 타임에

    아우 셔~~

    한꺼번에 이 신맛이 옵니다.ㅋㅋ

    달다고 잘 먹다가 확 갑니다.ㅋㅋ

    여기까지 망고 후기였네요.ㅋㅋ


    하이2


    분명나는 안동 상견례문화를 쓰려고 했건만

    아는게 없어서

    내가 먹은것만 씀.ㅋㅋ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