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독한감기에 시달리는 아들램을 위한 보양식, 한우문어죽
    유새댁은 못말려~/※똘망이는 못말려※ 2016. 10. 18. 01:53
    반응형

    감기를 얼마나 달고 살아야 나을건지..

    물어보고 싶은 혀누맘.

    이제 어린이집을 잘 적응해서 다니고 있는데 또 안보낼 수도 없고..

    내가 일을 안할 수도 없고...(현재는 쉬고있긶지만..)

     

     

    엄마랑 있으면 아무것도 못하게 해서 엄마아빠 굶어죽기 딱 일보직전인데.

    겨우 아빠가 음식을 해서 연명한다만..

     

     

    그런 혀누에게 엄마는 항상 미안하다.

    우스갯소리로 혀누때문에 반찬할 시간이 없어서 주문해서 먹는다고하지만

    그게 참 마음이 아프거든.

     

     

    그래서 일주일에 한 번씩은, 혹 아플 때는 보양식을 해주는 혀누맘이다.

    이번에는 제철 문어가 나와 1만원대의 문어를 부부가 먹었는데,

    남은 문어를 혀누에게 죽을 끓여주기로 결정!!!

    문어죽이다!!

     

    아파도 그동안 밥도 잘먹더니.

    주말에 열폭발하고 난뒤 어제부터 아침만 먹고 곡기를 끈었다ㅠㅠ

    아고ㅠㅠ

    겨우 단호박죽을 먹었는데 가래 때문에 기침하다가 다 토함.ㅠㅠ

    된장!!!

    그렇게되서 12시부터~오후 9시 30분까지 빈속이었음.

    안먹는데 어떻해ㅠㅠ

    그래서 생각해낸게 문어죽이다.

    문어가 보양하는데 유명하니까~~~

    자 시작해보자규~

     

     

    <한우문어죽> 재료

     

    한우 국거리 조금,

    찹쌀밥 조금,

    무즙

    냉장고 여러 야채 다진것

    국간장 반큰술

     

     

     

     

    문어삶는법으로는 무와 함께 삶기!

    무즙으로 갈아서 써도 된다고 해서 나는 아예 갈아버렸다.

    무즙과 물을 합해 문어를 삶았음!!

     

    1킬로 미만이면 6분, 이상이면 10분 이상 삶아야 된다는데...

    우리 문어는 ...

     

     

    생문어이긴한데...냉동임.ㅋㅋㅋ

    그래서 6분했더니 다리통이 움직이지도 않음.ㅋㅋ

    그래서 13분 삶았더니 쫀뜩쫀뜩 연해졌음.ㅋㅋ

    냉동 생문어는 조금더 오래 삶아야 하나봄.ㅋㅋ

     

    중요!! 문어삶은 물은 죽에 사용해야함!!

     

     

    오~~ 삶았더니 이 예쁜 빨판을 보라~얼마나 깨끗한지~

    혀누야. 아빠가 이 문어를 다 깨끗히 씻어둔거란다.ㅋㅋ

     

     

    급하게 다진 야채들 투입!!

    배추, 당근, 호박, 버섯 있는 야채 모두다 다졌음~

    엄마가 간만에 요리한다~

    혀누는 그새 나한테 달려옴ㅠㅠ

    아빠 투입!!! 

    가서 책읽기 시작!!ㅋㅋ

     

     

    밥으로 죽을 지으면 시간단축!

    우리집은 백미와 찹쌀을 섞은 찹쌀밥이라 소화도 잘되고 죽으로는 딱좋지~

    밥과 야채와 문어삶은물을 합해서 부글부글~

    뭔가 더욱 보양식을 해주고픈 맘에 냉동실에 있던 귀한 한우국거리 투척!

    혀누야~많이 먹고 이겨내자!!

     

     

     

    한우문어죽 완성!!

    맛은! 내가 먹어도 기가막힘.

    문어향이 쌰악~~

    문어가 바다 생물(?)이라 그런지 소금을 안넣어도 간이 조금 된듯.

    그래서 국간장만 반숟갈 넣고 간맞춤.

    우리 아들은 모든 죽에는 들기름을 한숟갈씩 넣어야 하기때문에~

    들기름을 한숟갈 넣어더니.ㅋㅋ

    문어향 다 날라감

    문어죽 더 투척해도 없음.ㅋㅋ

    내일에는 들기름 넣지 말아야지.ㅋㅋ

     

    결과는??

    대성공!!

    입맛에 맞았는지 저기 한통 넣었던 죽을 다 먹음.

    그리고 잘자고 있음.

    혀누야~언릉 낫자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