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15개월 아기 발달, 많이 컸네 똘망이~
    유새댁은 못말려~/※똘망이는 못말려※ 2016. 11. 21. 00:19
    반응형

     

     

    15개월 똘망이 아기 발달 사항을 정리를 해본다.

     

     

    1. 인형을 적극적으로 좋아하기 시작함

     

    15개월이 되어 감정표현을 하기시작한 때부터 인형과의 적극적인 애정행각을 시작했다.

    아침에 일어나거나

    어린이집 갔다와서 아빠가 오면 꼭 함께 하는 일이기도 하다.

    본인보다 큰 곰한테 아이이뻐~~하고 부비고 안기고~~일어나~일어나~~흔들고~

    블루래빗 전집에서 받았던 블루래빛 인형도 이뻐해줘야하고

    이모가 사준 양인형도 아는체 해야한다.

    그전부터 인형은 좋아했지만 지금처럼 적극적으로 표현하지는 않은듯.

     

     

    2. 언어배우기 폭발, 공부폭발

    15개월 부터였던 것 같다.

    그전에는 엄마인 내가 가져다 읽어주긴 했는데..

    이젠 책을 갖고와서 읽어달라고 난리.

    정말 15개월때는 무서울 정도였다. 새벽 2시 3시가 되도,

    잠깐 깨서 책을 가지고 왔었으니까.

     

    -직접 책을 갖고와서 읽어달라고 하기.

    -무엇이든지 손가락으로 가리켜 물어보기.

    - 동물 흉내내기

    -사물흉내내기

    - 손씻기

     

    토끼를 두 손으로 깡총깡총 하면서 가르쳤더니 토끼만 보면

    바로 두 손으로 깡총깡총 표현하고

    돼지를 코를 올려 꿀꿀했더니 다음에 돼지만 보면 코를 올린다.

    꿀꿀인지 아닌지 정확하지 않은 발음으로.

    비행기는 하늘로 윙~~해줬더니 윙~~하고

    구급차와 소방차를 너무나 좋아하는 15개월 아기 똘망이.

     

    손씻는걸 가르쳐 줬더니 자꾸 띠띠 하면서 손씻는 동작을 한다.

    손씻자고.

    안고 들고 손씻는게 너무 힘들어서 발 디딤대와 코끼리 코를 사주었다.

    너무 좋아한다.ㅋㅋ

    똘망이한테 핸드크림 하나 사줘야겠어요.ㅋㅋ

     

     

    3. 아기 밥먹기

    정말 가장 많이 발달하지 않았나싶다.

    - 숟가락질 하기

    - 포크질하기

    -의자에 혼자 올라가 앉기

    - 움직이지 않고 가만히 의자에 앉아서 밥먹기

     

    -그 전까지는 정말 의자에 잠깐 앉아있다가 이동하면서 밥먹기 바빴다.

    그런데 정말 어느순간부터 밥먹으려고 하면 본인이 의자를 가지고 와야 한다고

    우리한테 표현한다.

    의자를 갖다놓으면 삼둥이들이 밥상에 올라가 앉듯

    의자에 올라가 앉는다.ㅋㅋ 그게 젤 신기하면서도 귀여움ㅋㅋㅋ

    삼둥이들이 밥상에 앉을 때 진짜 부러웠는데 내눈으로 보게될 줄이야.ㅋㅋ

     

     - 밥먹는게 적극적으로 되면서 숟가락, 포크질을 혼자 하려고 노력한다.

    뭐 잘하진 않지만 두부, 호박등 국에 있는건 이제 똘망이가 포크질해서 먹음

    먹는게 정급하면 손이 먼저 나가긴하지만.ㅋㅋ

     

    4. 아기 걷기

     

    15개월 아기들이 빠르면 이미 걷고 있는 애들도 있더라.

    울 똘망이는?? 잡고 서서 걷는건 하는데..아직 손을 놓지 못함.ㅠㅠ'

    (현재 16개월 손놓고 걸음!!ㅋㅋ)

    빠르고 느리다는 건 누구 기준일까?

    난 이미 애기때 너무나 안먹고 살안찌는 아들램땜시

    성장발달에 대해서는 생각안한지가 오래인데...

    16개월때는 걷겠지 하는 맘으로 그냥 그렇게 15개월이 지나간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