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유새댁이 전하는 발리 신혼여행 준비 제 1강, 너희들 신혼여행 어디까지 고민 해봤니?
    달콤살콤 리뷰/※ Restaurant ※ 2013. 4. 20. 17:05
    반응형

     (발리)신혼여행은 여행사의 안전성,

    여행사의 여행 상품구성과 혜택으로 비교해보자


    오늘을 위해서 제가 그렇게 힘들게 결혼준비를 했나봅니다. 

    저는 결혼 일주일전에 입원까지 하면서 결혼준비로 투혼을 펼쳤습니다. 

    사실 결혼 1년전부터 준비했던 게 아니라 저희는 작년 11월에 결혼결정을 하고 올해 2월 2일 예쁜 웨딩마치를 올렸거든요.




    정말 할 것도 많고 미춰버리는 줄 알았죠;;;;

    그중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던 것이 '신혼여행'과 '스드메'였습니다. 

    내 인생에 언제 그 멀리 여행을 갈 것이며 여행에 그렇게 투자를 할까 싶어서 저희는 '발리 신혼여행'을 선택했습니다. 

    옛날부터 꼭 가고 싶었죠.ㅋㅋ 



    발리 신혼여행 준비



    우선 제 블로그 폴더 중 '결혼준비'를 보시면 전 아이티웨딩을 통해서 결혼했습니다. 

    너무 빠듯한 결혼준비로 인해 업체를 통해서 바로바로 처리(?)해 버리자는 심산도 있었죠ㅋㅋ

    그런데 신혼여행이라 그런지 비용이 이만저만이 아니었습니다. 

    어차피 비싼거 메이저 여행사로 가볼까?




    작은 여행사는 불안하고 이리저리 고민하던차에 

    웨딩업체에서 추천해 준 2개의 여행사로 부터 견적서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나의 생각도 중요하기 때문에 웨딩홀에서 알선해 준 여행사와

    내가 직접 모두투어와 하나투어 콜센터로 전화해서 견적서와 상품설명을 받았죠.

    신청한 지 2일약간 못되서 모두 자료를 받았습니다. 

    모두투어와 하나투어에서도 바로 보내줬구요. 멍2





    신혼여행 준비 더 길게도 설명할 것도 없습니다. 


    1. 가격!!!!!!


    우선 가격적인 면은 메이저가 좀 더 비싸긴 하지만 대체적으로 비슷합니다. 

    (우선 발리 신혼여행은 항공권이 워낙 비싸기 때문에ㅠㅠ)

    가격적인 면에서는 신혼부부들의 주관에 맡겨야 할 듯.

    항공권료를 제외하고 리조트에서만 묵을 지, 풀빌라에서만 묵을 지

    아님 2틀씩 나누어서 이용할지에 따라 발리 신혼여행 경비는 책정됩니다. 

    저희는 이틀씩 나누어서 경험해봄.ㅋㅋ 재밌어요~ 

    저희는 신혼여행 전문 여행사(다이렉트오픈허니문)로 선택! (이유는 아래에서 차차..)

     

    저희는 4개의 여행사의 가격을 보고 나니 중간대의 가격을 찾았습니다. 

    그리고 중간대에서 아주 살짝 높은 가격대로 책정!

    평범하지만 조금 더 좋은 곳에서 놀고 싶은...

    이세상에 태어났을 적에도 평범, 모두 중간대를 유지해왔지만 신호여행만은 중간이상??을 경험해보고 싶다는 

    마음때문에요.ㅋ


    1인당 2백 15만원.

    솔직히 이 금액대가 중간에서 살짝 이상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정확히 유새댁과 신랑의 주관이었죠.

    발리 신혼여행 경비는 여행 2주전에 결제를 할 수 있어서 다행이었습니다. 

    (여행경비 결제를 상담해보면 그렇게 바로 결제 안해도 됩니다. 자세히 알아보시길.)

    부모님께 손안벌리고 하는 결혼식이라서 너무 힘들었거든요. 

    다행히 항공권은 카드결제가 가능하다고 해서 12개월 할부로 go!

    160만원 정도 결제했습니다. (2월 비수기임)

    나머지 금액은 입금으로ㅠㅠ 한 180정도???

    허리가 휘는군요ㅠㅠ


    담배2흥4



    2. 여행상품 구성!!!!


    여행상품 구성은

    ]발리 신혼여행뿐만이 아니라 모든 신혼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별표 백만개!!!)

    우선 처음 여행상품을 선택할 때 이 부분을 고민하게 되지요. 

    휴식일까, 노는 것일까, 배낭여행일까?(담당자분께서 이렇게 저에게 물어봐주셨어요.)

    저희는 휴식으로 선택했기에 '발리'가 또선택된 것이구요.(원래부터 발리 외치고 있었음ㅋㅋ)

    재밌는 예기를 해보자면.

    좀 오래~사귀었다면 신혼여행은 정신없이 쇼핑하거나 배낭여행스타일처럼 

    하루를 아주 고되게 보내는 그런 곳을 추천해준다고.

    왜냐면 발리나 바다만 있는 곳을 가면 둘이 할게 없다고 하더라구요.

    저희는 아주 짧은 만남이었기에 발리는 금상첨화~!



    그리고 하나, 

    신혼여행은 모두 다 유명한 루트이기 때문에 대부분 비슷합니다. 

    지역을 선택해서 견적서를 받아보셨다면 느껴보실겁니다. 

    다만, 그 여행사가 상품구성에서 어느 부분에 더 추친했는지가 중요합니다. 

    저희가 5개의 여행사를 선택할 때 가장 시간을 들이고 고민했던 부분입니다. 

    휴식을 위한 여행지가 발리라고 해도 지역이 바닷가이다 보니

    어떤 여행사는 익사이팅한 물놀이라던지 이런 부분을 중점으로 일정을 짜는 등

    여행사마다 조금씩 다르기 때문입니다. 

    저희둘은 모두 수영을 싫어하기 때문에ㅋ 이런 부분 아주 중요합니다. 큭큭큭




    그래서 저희는 3개의 여행사 중에 (이미 대형 여행사는 제외함)를 선택했습니다. 

    휴식과 놀이를 적당히 조율할 수  1곳을 채택하게 되었던 것이었던, 것이었던, 것입니다.ㅋㅋㅋㅋㅋ



    3. 신혼여행 혜택!!!!!


    우선 5개의 여행사를 받고 혜택에서부터 

    대형여행사에서 저는 빈정이 상했습니다. ㅋㅋㅋ

     대형 여행사인 경우에는  가격 이벤트도 있긴 했습니다만 

    신혼여행 특전이 유명 화장품회사의 샘플키트였슴돠.

    제가 너무 비수기때 가서 그런걸까요ㅠㅠ

    '아, 난 신혼여행을 가는 신부라고. 샘플키트만 받아서 모하누...'


    요염


    생각하는 찰나

    제가 선택한 곳에서는 

    (여행상품 구성도 이미 마음에 들었음ㅋ)

    여행가방과 수중카메라(일회용)를 줬어용.ㅋ 

    가장 중요한 것은 이런 혜택만으로 결정하면 안된다는거~

    저는 가격과 안정성, 그리고 혜택 동시에 고민했어요. 

    그리고 홈페이지와 모든 곳을 모두 뒤져보았답니다. 


    또 하나!

    상담받고 2주안에 결정하면 

    단독가이드 가능!

    전 단독가이드만을 생각했습니다. 

    추가비용없이 단독가이드라면 너무너무 좋죠~

    그리고 다른 여행객들하고 부딪히고 싶지 않아성.ㅋㅋㅋㅋ

    추가로ㅋ 여행 후기를 홈페이지에 써주면 여행앨범까지!!(인터넷으로 직접 만드는 것임돠)

    그렇게 저희는 신혼여행사를 결정하고 가기전 신혼여행 구성도 선택했슴돠.

    신혼여행이라는 것에 혜택을 받으시려면 신혼여행전문여행사가 좋을듯.

    알아보시면 많아요.ㅋㅋ





    발리 신혼여행발리 신혼여행



    어떠세요? 고민하는데 도움이 좀 되셨나요?

    전 이렇게 고민하는 동안.

    2달이라는 짧은 결혼준비동안ㅠㅠ

    이렇게 하고 저는 입원했다능ㅠㅠ

    작렬히 전사했슴돠ㅠㅠ

    약도 이만큼이나 가지고 갔어요.ㅋ

    의사선생님이 저 꼭 결혼식도 하게 해주고 

    신혼여행도 보내주신다고 했거든요.ㅋㅋ

    약속을 지켜주셨어요.ㅋㅋ

    이렇게 잘 다녀왔으니까.ㅋㅋ


    여친생각남친생각레스토랑영화


    여러분은 모두..천천히 준비하세요.ㅋㅋ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