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외여행, 신혼여행 준비물 어떤 것을 준비해야 할까?달콤살콤 리뷰/※ Restaurant ※ 2013. 2. 26. 06:00반응형
<여행 준비물 안내>
♣ 여행 지역 및 기간 등을 고려하시어 꼭 필요한 물품만 준비하시는 것이 즐거운 여행의 기본입니다. ♣
품 명
점 검
내 용
여권/비자
○ ×
여권은 각 나라를 대표하는 신분증이므로 분실 위험이 없도록 잘 보관해야 합니다.
비자 및 체류기간(출발일로부터 정확히 6개월 이상 남아야 함) 꼭 체크하세요.
항 공 권
○ ×
출국&귀국일, 영문명(여권과 동일), 여정을 반드시 확인한 후, 잘 보관해야 합니다.
여행가방
○ ×
잠금 장치가 되어있는 단단한 중형의 가방이 편리합니다.
예물이나 보석 등 귀중품은 될 수 있는 대로 가져가지 마세요.
만일 꼭 가져 가야 한다면 작은 가방(크로스 백)에 항상 휴대 하실 수 있게 준비 하세요.
의 류
○ ×
편리한 복장, 일교차를 대비해 아침저녁 가볍게 걸칠 수 있는 긴 남방이나 얇은 재킷을 준비 하세요. 여행 중에는 걷는 시간이 많으므로 걷기 편한 신발도 준비 하세요.
속옷은 여행일자에 맞게 넉넉하게 준비하세요.
(빨아야 할 옷을 구분 하시기 위해 비닐팩을 넉넉하게 준비해 가시면 유용하시게 쓰실 수가 있어요.)
모 자
○ ×
강한 햇빛에 다소 보호 역할을 합니다. 선글래스 등도 함께 준비하세요.
해 수 욕
용 품
○ ×
해양스포츠를 즐기시려면 필수입니다. 수영복, 수영모자, 선글라스, 모자, 샌들 또는 슬리퍼 선크림, 비치백 등 해변에서 필요한 용품들을 준비하세요.
화 장 품
○ ×
신부님들은 평소 쓰시는 기초 화장품을 준비 하세요. (자외선 차단제 필수)
상 비 약
○ ×
평소에 복용하시는 약은 필히 준비하시고 더운 나라에 가시는 신랑 신부님은 모기약도
준비하세요. 비상약품 (소화제, 진통제,파스, 지사제, 멀미약, 감기약, 1회용 밴드 등)
기타 개별적으로 필요한 것을 준비^^*카 메 라
필 름
○ ×
충분한 양의 필름 및 메모리를 미리 준비하시는 것이 경제적 입니다.
공항면세점에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메라 건전지도 떠나시기 전에 한 번 더 점검 하시는 것 잊지 마세요~
세면도구
○ ×
기본적인 수건이나 비누, 샴푸는 현지 호텔에 갖추어져 있습니다. 칫솔, 치약 등은
있지만(없는 경유도 종종 있음), 일회용품이라 잇몸을 상하게 하므로, 별도로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면도기, 빗, 헤어린스. 바디 클렌저, 바쓰타올 등은 따로 준비 하셔야해요.
환 전
○ ×
미화 10,000$까지 공항 환전소나 시중은행에서 달러로 환전 가능합니다.
(1불짜리 넉넉하게)
(공항 환율이 시중은행 환율보다 조금 더 비싼편 입니다. 미리 하시는 것이 절약의 방법!!)
신용카드
○ ×
해외에서 현금 부족 시 유용하게 쓰이며 비자, 마스터카드 여야 합니다.
메모수첩
필기도구
○ ×
여행지에서의 소중한 추억을 적어두시면 오랫동안 기억하실 수 있습니다.
유사시에 대비하여 여권번호, 신용카드번호, 현지 사무실, 가이드 및 현지 비상연락처 등은 미리 메모해 두세요.
팁 (TIP)
○ ×
호텔 포터에게(첫날 가방 올려줄 때) 룸에서 주무시고 나오실 때 배게 위에 US1$ 정도씩
주시는 것은 여행문화의 아름다운 에티켓 입니다.
주 요 지 역 별 여 행 복 장
태국/필리핀
연중 무더운 날씨로 7-10월은 우기이다. 11-2월에는 건기로 아침 저녁에는 선선한 가을 날씨이다.
싱가폴/발리
연중 무더운 날씨로 11-4월은 우기이다. 5-10월에는 건기로 여행하기에 가장 적절하다.
괌/사이판
일년 내 가장 안정적인 기후이다. 7-9월 사이는 우기이나 큰 영향은 없다.
동남아시아 우기는 우리나라 장마와는 달리 아침 저녁 약 10분간 잠깐씩 뿌려지는
'스콜'이라 하여 열대 폭우가 자주 오는 정도이므로 여행하는 데 문제가 없으며 오히려 더위를 식혀준다.
호주/뉴질랜드
우리나라와는 정반대의 계절이므로 복장에 유의하여야 한다. 11-2월은 한 여름이다.
중 국
낮과 밤의 일교차가 크므로 주의하고 겨울에는 코트와 방한복은 필수품이다.
미동부지역
뉴욕 등지의 여름은 비교적 온화하고, 겨울에는 두터운 복장을 준비한다.
미서부지역
연중 온화하며 건조한 날씨가 많으므로 한국의 봄,가을 복장을 준비한다.
돔유럽/서유럽
약간의 차이는 있으나 여름이라 하더라도 일교차가 매우 크므로(영하권도 내려감) 복장에 주의한다.
반응형'달콤살콤 리뷰 > ※ Restaurant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자역 맛집, 정자동 맛집, 분당 맛집, 분당역 맛집, 신선한 채소가 한가득! 이경진 우렁쌈밥 정식 (0) 2013.03.09 야탑역 맛집, 야탑 먹자골목, 분당 맛집, 야탑 백청우 칼국수 해산물 한가득! (0) 2013.03.09 야탑<갯마을> 산낙지가 탈출해요! 해물탕 첨벙기 (0) 2012.10.04 분당 서현역_ 동경(도쿄)라멘 방문기~ (0) 2012.09.09 <위메프> 반포 '포몬스' 월남쌈 먹으러 고고! (0) 2012.08.31